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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폐차장 원부조회에 따라 방식이 달라집니다.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사람들은 대부분 안전성을 우선으로 하여 선택의 기준을 세우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를 충분히 사용한 이후에는 다시 자원으로 되돌려 재활용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우리는 ‘폐차’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그냥 단순히 완성차의 해체를 의미했지만 현 시대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는 진짜 의미는 자원순환 및 재활용에 가깝습니다.

 

그 이유는 실제로 차량이 하남 폐차장에 입고되면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확인하면 이해할 수 있는데 일단 자동차는 각각 해체할 수 있는 최소단위로 해체하여 분류를 하게 됩니다. 자원화 할 수 있는 부분은 대표적으로 고철이 있는데 고철은 따로 분류하여 별도의 공정을 거쳐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한 부품들이 있는데 중고부품으로 수요가 많은 것들이 대표적입니다. 실제로 자동차 부품을 저렴하게 교체하기 위해서 처리장을 찾는 사람들도 있고 정식으로 유통을 받은 수리업체도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처럼 폐기되는 자동차는 다양한 자원으로 다시 활용이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받는 고철비라고 하는 것들은 무엇일까요?

 

정말 고철에 대한 시세만큼의 보상금인 것도 있지만 한 자동차에서 나오는 종합적인 자원의 가치 중 일부를 자동차 소유주에게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시각해서 해석을 해보면 재활용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지에 따라 소유주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얘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남 폐차장을 알아볼 때 한곳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동시에 알아보고 비교하여 결정을 하게 되는데 각 업체 마다 재활용 효율이 달라 고철비에 대한 보상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등록원부에 따른 처리방법에 있어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반말소와 더불어 조기폐차를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말소의 경우 별다른 조건 없이 차량의 재활용 자원에 대한 가치에 따라 차주가 보상금을 받고 신속하게 말소가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평균적으로 40~70만원 정도의 보상금을 받는데 차종이나 차량의 가치에 따라 다르며 100만원 이상의 보상을 받는 차량도 많다고 합니다.

 

반대로 조기폐차의 경우는 말소라는 것에 도달한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전제조건이 있고 해당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정부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정상주행이 가능한 배출가스 4등급 차량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는데 정상주행이나 성능검사에 대한 적합판정을 받는 등 정해진 조건을 충족한 후에 말소를 진행하면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량 별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의 액수는 다르지만 고철비와 별도로 지급되는 보상이며 최대 800만원까지 보상을 2회차로 나누어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하남 폐차장에서 지급하는 고철비는 따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상의 풀이 훨씬 커지게 됩니다. 차량 가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1차 말소기준으로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 평균 200만원 정도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만 봐도 크게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알맞은 말소방법으로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다가 정해진 기한에 맞춰 나를 대신하여 절차에 대한 수행을 도와줄 하남 폐차장을 선정하는 것에 있어서도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정부의 허가를 받은 업체를 통해서 대행을 맡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허가를 받지 않은 곳은 말소대행에 대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직접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처리에 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속도나 신뢰성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차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허가없이 운영되는 업체에 맡기게 되면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없을 확률이 현저하게 높아집니다. 굳이 이런 리스크를 질 필요가 있을까요?

 

이렇게 중요한 하남 폐차장의 허가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주체가 되고 있는 자동차 재활용업 협회를 통해서 확인하거나 직접 담당자에게 서류를 요청하는 것으로 관련된 문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사원증을 비롯한 관허번호가 기재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는 것으로 기준을 삼을 수 있고 서류요청에 대한 부분은 관계자들 입장에서 어려운 것이 아니 이용 전 필히 요청하여 확인한 이후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허가를 받은 업체의 경우 별도의 전산시스템을 활용하여 차량번호만 있다면 해당 차량의 원부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금액적인 부분까지는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처리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원부 내에 압류 및 저당설정이 되어 있는지는 체크해볼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말소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서류접수를 하기 전에 간단하게 체크를 한 이후에 서류를 접수하게 됩니다.

고철비 지급은 하남 폐차장의 기준 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시기가 적절하다 확답을 할 순 없지만 보통 말소가 완료된 이후에 지급이 됩니다. 차량인수 이후에 지급이 되는 곳도 있는데 이는 내부 기준에 따라서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는 부분 같습니다. 다만 말소가 완료된 이후에는 반드시 말소증명서를 교부 받아야 하며 이를 보내주지 않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만약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말소사실증명서를 받지 못했다면 별도로 요청해서라도 받으셔야 합니다.

 

추후 보험 및 세금 등 자동차와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차량 소유책임과 관련된 부분을 증빙할 때 사용되는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말씀드린 것만 잘 참고하셔도 실속 있게 손해 없이 낡고 오래된 자동차를 처분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안전한 업체를 통해 신속하고 편하게 정리하는 것이니 허가여부 만큼은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하남 폐차장 문의 김과장

010-2123-1085